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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HMM이라는 회사를 아시나요? 

 

HMM은 해운 전문 업체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등 해상화물 운송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 기업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대한항공 관련 내용에서 최근 코로나로 인해

 

물류 이동이 많아지면서 해상 화문 운송의 운임이 증가해서

 

항공 물류 운송업도 같이 하고 있는 대한항공 역시 반사 이익을

 

얻고 있다고 전달해 드렸었는데요,

 

대한항공 주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machine0825.tistory.com/500

 

대한항공 주가 상승 중, 미리 사야할까?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가 확산되면서 많은 산업들이 타격을 받았지만 가장 많은 타격을 받은 곳이 바로 여행 관련 산업입니다. 오늘 제가 갑자기 대한항공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는 이유

machine0825.tistory.com

 

오늘은 한 때 공매도 과열 종목으로 지정이 되었고, 최근 외국인들이

 

순매수를 보여주고 있는 HMM의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HMM은 무슨 회사?

 

HMM이라는 회사가 다소 생소하신 분들이 대다수 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HMM은 지난해 4월 현대상선에서 새롭게 변경된 상호이며,

 

HMM은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 기업입니다.

 

 

1976년 유조선 3척의 운항을 시작으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광탄선, 특수제품선 등

 

신사업에 적극 진출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다각화된 사업을 진행 중이고,

 

글로벌 네트워크, 해운 전문 인력의 숙련된 선박 운영과 정확한 시황 예측,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해운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외국인 순매수 증가, HMM의 주가 현황은?

 

 

HMM은 6/8 기준으로 주가는 4만 5,050원, 시가 총액은 15조 5,599억 원을 기록하며

 

우리나라 시총 순위 2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HMM은 8일 기준으로 코스피 공매도 상위 5개 종목으로 이름을 올렸고,

 

동시에 외국인 순매수 상위 5개 종목에도 이름을 올릴 정도로 

 

최근 주가 두산중공업, 대한전선과 함께 주가가 크게 상승 중입니다.

 

어제 HMM 공매도는 52만 8,316건, 외국인 순매수는 284억 규모로 주가는 전일 대비

 

6.38% 상승한 4만 5,05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흠슬라 HMM, 주가 상승 요인은?

 

두산중공업(뒤슬라), 대한전선(대슬라)과 함께 최근 큰 폭의 상승세를 지속하는

 

HMM(흠슬라 : HMM + 테슬라)는 고평가 되었다는 경고도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HMM의 주가 상승 요인은 무었을까요?

 

 

1. 해운 운임의 상승

최근 코로나로 인해 물동량이 급증했고, 올해 3월 수에즈 운하 사고가 겹치면서

 

전 세계적으로 해운 운임이 또다시 크게 올랐습니다.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SCFI)가 지난 4일

 

최고치를 경신했는데요,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SCFI는

 

지난 4일 전주 대비 117.31 포인트 오른 3천613.07을 기록하며 2009년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치이며, 작년 같은 날에 비해 무려 4배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2. 미국 운항 선박 증편 소식

정부는 수출기업의 물류애로 해소를 위해 회의를 열고 수출 지원안을 내놓았는데요,

 

이에 따라 HMM은 대미 수출 물류 지원을 위해

 

미국 운항 선박을 7월부터 월 2회에서 4회로 증편을 하게 되었고,

 

해당 소식 역시 HMM의 주가를 끌어올리는데 한몫을 했습니다.

 

3. HMM 1분기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 기록

HMM은 1분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 실적 자료에서 

 

최대 실적을 기록했지만, 지난해 2분기 낮은 해운 운임으로 체결된 장기 화물 운임이

 

1분기까지 영향을 끼치며 HMM의 운임 수준과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SCFI) 간 

 

격차가 벌어졌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2분기에는 현 운임을 반영한 계약을 갱신했기 때문에

 

1분기 영업이익 1조 193억을 넘어 2, 3분기까지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해운주 중 하나인 HMM의 주가와 상승 요인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요즘 해상 물동량 증대에 따라 해운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같은 해운주인 대한해운, 팬오션, KSS해운 역시 주가가 상승 중입니다.

 

해운업종은 대표적으로 경기에 민감한 주식이고, 대부분의 운영 비용이 연료유가 

 

차지하고 있어 유가에도 민감한 종목입니다. 

 

때문에 현재 실적이 좋지만 실적 외에도 여러 상관관계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투자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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