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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가 확산되면서 많은 산업들이 타격을 

 

받았지만 가장 많은 타격을 받은 곳이 바로 여행 관련 산업입니다.

 

오늘 제가 갑자기 대한항공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는 이유는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현재 투자 중인 삼성전자 외

 

에도 다른 종목에도 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관심 종목에 대한 자료 수집을 연습하는 목적이 가장 큽니다.

 

평소 지인들로 부터 코로나가 끝나게 되면 여행 관련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고, 미리 준비를 해야한다는 얘기를 

 

듣고는 했었는데요,

 

솔직히 주린이인 저로써는 크게 실감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이런 움직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의 꾸준한 상승 움직임

 

제 블로그에 오셔서 꾸준히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은 삼성전자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최근에 토스 무료 주식 받기에 대한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https://machine0825.tistory.com/456

 

해당 이벤트로 제가 받은 주식이 바로 대한항공 주식 1주였습니다.

 

불과 한 달 전에 대한항공 주식을 1주 당첨되었을 당시 

 

대한항공의 주가는 26,500원이었고, 3개월 주가 흐름을 보면 

 

꾸준히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왔었습니다.

 

'역시 아직 항공 관련 주에 투자하는 것은 이른 시기이구나'

 

라고 생각하고 별생각 없이 있었는데,

 

매일 뜨는 토스 알람을 보면 대한항공 주가가 오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추가 이벤트를 확인하기 위해 토스에 

 

접속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현재 대한항공 1주 가지고 있는 제 토스 증권 계좌의 

 

수익률이 무려 20.8%입니다.

 

다시 한번 대한항공 주가 흐름을 볼까요?

 

 

오늘 5/27 기준으로도 1% 상승했고,

 

불과 한 달 전 3개월 흐름 그래프랑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한 금리 상승 / 테이퍼링 우려로 인해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다수의 주가가 떨어지는 모양새인데 

 

대한항공은 왜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을까요?

 

 

대한항공 주가 상승의 이유?

 

아직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유행 중이고, 여행이 어려운 것은 

 

사실인데요, 왜 대한항공 주가가 갑자기 상승하는 것일까요?

 

제가 찾아본 결과 대한 항공 주가 상승의 이유는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같이 한번 볼까요?

 

 

1. 코로나 19 백신 보급 확대로 여행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개인적인 여행이 강제적으로 급격히 줄어들었고,

 

여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갈망이 최고조에 달한 상황입니다.

 

여기에 세계적으로 백신 보급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해외여행을 

 

위한 코로나 백신 여권과 같은 소식들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받는 사람의 수가 늘어나고 있고,

 

미국, 영국 등 해외는 우리나라보다 더 빨리 백신 접종을 시작했기에 

 

접종률이 더 높습니다.  이에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여행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을 예상하여 많은 사람들이 

 

대한항공 주식을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합병

 

최근 항공업계에서 빅딜이 있었는데요, 바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인수합병입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항공이라는 또 다른 대형 항공사를

 

인수하게 되면서 여객 운송뿐 아니라 화물 운송 부분에서도 입지가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합병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이 인수합병의 성공이 대한항공 주가 상승 요소중 하나가 되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3. 대한항공 1분기 영업이익 흑자 기록

 

 

우리나라 항공사뿐 아니라 델타항공, 유나이트 항공, 에어프랑스 항공 등

 

해외 대부분 항공 업계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항공은 홀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여행이 이렇게 급감했는데 흑자라고? 어떻게?'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실 텐데요, 저 역시도 그랬고요.

 

항공사는 여행을 위한 사람들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화물 운송도 

 

주요 수입원입니다. 최근 해상을 이용한 화물 운송 수요가 급증하면서 

 

해운 운임이 상승했고, 일부 수요가 항공 화물로 전환되며 항공 화물 

 

수요와 운임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는데요,

 

현재 대한항공은 여객 매출은 전년 대비 -90%로 회복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화물 운송 쪽으로 사업을 집중하면서 화물 수송 실적이 급격하게 늘어나며

 

대한항공 주가의 상승의 한 요인으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이런 이유들을 보면 대한항공의 주가 상승이 이해가 되시나요?

저 또한 도대체 이런 코로나 시국에 항공업인 대한항공 주가가 왜 갑자기 

 

오르는지 궁금했었는데 해당 이유들을 찾고 나니 이해가 조금 가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아는 만큼 보이는 것 같네요.

 

이것들만 보면 당장이라도 대한항공에 투자를 해야 할 것처럼 보이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호재들이 한꺼번에 복합적으로 적용이 되면서 

 

대한항공 주가에 선반영 되었다고 보고 있고, 무조건 더 크게 오를 것이라는

 

기대보다는 조금 더 신중하게 투자를 하는 게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 상승을 지켜본 저로써는 아쉽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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