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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현대중공업이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고,

 

지난주 금요일인 17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을 했습니다.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해당 소식을 익히 접하셨겠지만,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당연히 현대중공업은 이미 상장해 있는

 

기업으로 알고 있고, 지난주 금요일에 코스피에 상장했다는 소식에

 

놀라워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현대중공업, 상장 첫날 흔히 말하는 공모주 청약 대박 기준인 

 

'따상'에는 실패를 했지만 높은 시가 총액으로 대장주에 등극을 했는데요,

 

오늘은 현대중공업의 상장 그리고 주가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공모주 청약, 따상, 따따상과 같은 용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쉽게 정리된 내용을 보실 수 있어요!

 

 

https://machine0825.tistory.com/571

 

카카오뱅크 따상하면 직원들은 얼마를 벌까? (시초가, 우리사주)

어제 공모주 청약을 마감한 카카오 뱅크, 총 186만 명, 58조 원의 증거금이 모이면서 역대 5번째로 많은 증거금을 기록했는데요, 5번째라고는 하지만 중복 청약을 금지했던 것을 가만한다면 SK아이

machine0825.tistory.com

 

 

현대중공업 주가 현황

 

먼저 현대중공업의 주가를 보고 갈까요?

 

 

현대중공업의 공모가는 주당 6만 원에 결정이 되었고, 17일 상장 직후 

 

시초가가 11만 1,000원에 형성이 되었습니다. 

 

따상은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형성이 되고, 시초가 기준으로

 

상한가인 30% 추가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을 때를 말합니다.

 

하지만 현대중공업은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에 약간 못 미치는 

 

11만 1,000원에 형성이 되어 따상에는 실패를 했지만 공모가 대비 

 

85.83% 상승하며 높은 주가를 형성했습니다.

 

다만 보통 개미 투자자분들은 이번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으로 받은 

 

수량이 보통 1~3주 정도로 추정이 되기 때문에 실제 수익은 그렇게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현대중공업이 상장 첫날 따상에는 실패했지만 종가인 11만 1,500원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무려 9조 8,982억을 기록하며 단숨해 코스피 42위에 오르며

 

조선업계의 대장주로 등극했습니다.

 

 

현대중공업 조선업 대장주 등극, 조선업 코스피 순위는?

 

현대중공업이 상장 첫날부터 조선업 대장주로 등극을 하며,

 

다시금 현대중공업의 저력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코스피 시가총액 기준으로 우리나라 조선업 순위를 볼까요?

 

아래 순위는 시가총액 순(상위 5개)으로 정리를 했습니다.

 

 

1. 현대중공업 (코스피 43위)

2. 한국조선해양 (코스피 52위)

3. 삼성중공업 (코스피 90위)

4. 대우조선해양 (코스피 115위)

5. 현대미포조선 (코스피 125위)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현대중공업은 상장 후 시초가가 11만 1,000원을 형성했고, 

 

당일 장 마감 기준으로 시초가보다 0.45% 상승한 11만 1,500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날 현대중공업의 주가는 상당한 출렁임을 보여줬는데요,

 

개장 직후 시초가 대비 무려 18% 급락한 9만 1,000원까지 하락했고 이후 

 

13만 5,000원까지 반등을 했지만 다시 시초가와 비슷한 선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날 기관과 개인 그리고 외국인의 움직임은 다른 양상을 보였는데요,

 

기관과 개인은 각각 422억 원, 1,475억 원을 순매수했지만 외국인은 약 1,866억 원을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까닭에 투자자들은 주가 흐름에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현대중공업의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상장 첫날 현대중공업은 따상에는 실패했지만 증권가에서 보는 현대 주가의 

 

주가는 긍정적입니다. 먼저 메리츠 증권에서는 현대중공업의 목표주가를

 

11만 원으로 책정을 했고, 현대 중공업이 세계 1위의 조선업체이고, 

 

아직 흑자전환에는 실패했지만 LNG선을 비롯한 고부가 가치 선박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선박엔진 등 핵심 기술을 보유, 생산 및 판매

 

한다는 점에서 경쟁사들에 비해 경쟁력이 있고 당장 올 하반기부터 흑자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큽니다. 이후 2023년까지 꾸준한 수주와 회복을 보일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주 금요일에 상장한 현대중공업의 주가 현황과 앞으로 주가 그리고 

 

전망에 대해 간략히 정리를 해봤습니다.

 

2000년대 초중반만 해도 잘 나가던 조선업들이 2010년에 큰 어려움을 겪었고,

 

다시금 회복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현대중공업을 비롯해서 다른 조선업 관련

 

기업들의 주가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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