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은 기차를 많이 타시나요? 요즘은 기차를 타고 다니는 것보다 개인 소유의 차를 운행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명절이나 또는 기차 여행, 그리고 출장 등으로 기차를 타야 할 때가 있는데요, 평소에 기차를 잘 이용하지 않다 보니 기차를 예매하는데 시간을 꽤 소비하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코레일 기차 예매 방법을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레일 예매 방법

 

 기차를 예매하기 위해서는 코레일 기차 예매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코레일 앱을 이용해서도 기차를 예매할 수 있지만 우선 컴퓨터 또는 노트북으로 기차를 예매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레일 예매 사이트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레츠코레일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시나요?

 

 

 

 

 상단 메뉴에 [승차권] - [승차권 예약]으로 이동해서 기차 예매를 해도 되지만, 메인 페이지 좌측에 있는 간편 예매를 통해 승차권을 쉽게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산에서 동대구로 가는 기차를 예매한다고 가정을 하고 보여드리겠습니다.

 

 

 

 

 

 

 출발역에 [서울]을 입력하고, 도착역에 동대구를 입력하시면 하단에 자동 완성으로 입력이 됩니다. 여기에서 출발일을 선택하고 대략적으로 출발 예정 시간을 입력 후 기차를 탈 인원을 선택하신 후 빨간색 표시의 [승차권 예매]를 클릭해 주세요.

 

 

 

 

 검색을 하시면 하단에 14시(오후 2시) 이후에 출발하는 좌석이 나타나는데 그전에 상단에서 조건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고, 조건을 더 세부적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석 방향과 기차 종류를 선택을 하면 에매를 원하는 시간대인 2시 이후에 해당 조건에 만족하는 기차들만 다시 또 추려서 조회가 되기 때문에 조금 더 빠르게 기차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차 종류를 보여드리기 위해 따로 선택을 하지 않고, 앞서 선택한 기본적인 정보 그대로 진행하겠습니다.

 

 

 

 

 

 하단에 보시면 조건에 맞는 기차들이 나와 있는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출발/도착 시간 그리고 기차의 종류 및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시면 5%나 적립이 되기 때문에 기차를 이용하실 일이 많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게 좋겠죠? 기차와 시간대를 선택하셨으면 우측에 운임요금 [조회]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좌석별 세부 요금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2번째 열차번호 KTX185번 일반실을 예매해 보도록 할게요. 바로 [예매]를 클릭하지 마시고, [예매] 버튼 아래에 있는 [좌석 선택]을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예약 가능한 좌석은 초록색 또는 파란색으로 나와있는 좌석인데 초록색은 순방향, 파란색 좌석은 기차가 이동하는 방향과 반대로 앉게 되는 역방향 좌석이기 때문에 잘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8C좌석을 예매하겠습니다. 예매를 원하는 8C 좌석을 클릭한 후 우측 하단에 [선택좌석예약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선택좌석예약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우측에 나타난 것처럼 미등록 고객으로도 에매가 가능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 처럼 인터넷 멤버십으로 기차를 예매하게 되면 무려 5%나 적립이 되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멤버십에 가입을 해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을 해볼까요?

 

 

 

 로그인을 하면 바로 예약하기 화면이 나타나고 여기서 열차 출발 시간과 도착역을 한번 더 꼭! 확인을 하고, 하단에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서 

 

 

 

 

 본인이 결제하기 편한 결제 수단을 선택 후 [발권하기] 버튼을 누르면 예매가 완료됩니다. 예매를 하고 20분 간은 해당 좌석이 확보되어 있지만 20분 내에 결제를 하지 않으면 해당 좌석이 자동으로 취소되고 다른 사람이 에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기차를 꼭 타실 분들은 미루지 말고 바로 결제까지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레일 열차 발권 취소 방법

 

 만약 발권을 한 표를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애매 만큼 간편합니다.

 

 

 

 

 마찬가지로 레츠 코레일 메인 화면에서 

 

 

 

 

 

[승차권] - [발권/취소(반환)]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발권/취소(반환) 화면으로 이동을 하면 맨 우측에 [예약 취소]를 클릭해 주시면 예매를 했던 열차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날짜나 시간만 변경이 필요하신 분들은 [발권/취소(반환)] 아래에 있는 [예약변경]을 클릭하시면 열차가 출발하는 날짜와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