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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전기차를 타고 계신 분들이 있겠지만,

 

요즘 전기차가 디자인도 성능도 정말 잘 나오고 있는 듯합니다.

 

오늘은 요즘 들어 눈길이 가는 전기차

 

아우디 RS e트론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우디 RS e트론 GT 재원 

아우디 e트론은 한국 자동차 기자 협회에서 1월의 차로 선정이 되었는데요,

 

지난해 12월 출시된 아우디 e트론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더불어 역시 아우디 다운

 

기술력과 주행 성능으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아우디 e트론 재원을 한 번 볼까요?

< 출처 : 다음 자동차 / 스포츠 >

아우디 RS e-트론 GT (1세대 2022년형)
 - 가격 : 2억 820만 원
 - 외장 : 세단 (대형)
 - 주행거리 : 336km
 
역시 RS라 가격이 어마어마하네요.
 
자세히 설명을 드리면 아우디 e트론 GT는 646마력의 최고 출려과 84.7kg.m의 최대 토크로
 
강력하고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선사, 최고 속도는 250km/h, 제로백은 부스터 모드를 
 
사용할 경우 3.3초가 걸립니다.
 
현재 아우디 e트론 GT에는 94.4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1회 
 
충전시 복합 기준으로 336km의 주행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주행거리가 짧다고 느껴질 수도 있는데 세단(대형)으로 분류가 되어있기 때문에
 
그리고 유튜브에 리뷰된 영상들을 보면 생각보다 짧지 않은 거리를 주행하고,
 
겨울이 아닌 날씨가 따뜻해지면 주행거리가 더 늘어나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것이라는
 
리뷰들이 많습니다.
 
기타 제원들도 한 번 볼까요?
< 출처 : 다음 자동차 / 스포츠 >

2. 아우디 e트론 GT 실내 모습

자동차의 외관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실내 디자인도 중요하죠?

 

요즘 전기차 대부분이 비슷한 실내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어 아우디는 어떨지 

 

궁금하기도 한데요, 한 번 같이 보실까요?

 

< 출처 : 다음 자동차 / 스포츠 >

 

< 출처 : 다음 자동차 / 스포츠 >
< 출처 : 다음 자동차 / 스포츠 >
< 출처 : 다음 자동차 / 스포츠 >

 

 우려와는 다르게 아우디 RS e트론 GT는 기존 아우디 RS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서

 

아우디 만의 감성과 편안함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우디 RS e트론 GT는 나파 가죽 스포츠 시트, 발광 도어 트림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고,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및 센터 콘솔에도 나파 가죽 패키지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을 적용하는 등 

 

기존 전기차들과 차별화된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아우디 RS e트론 GT 편의 사항

실내외 디자인 외에도 다양한 안전 및 편이 사항이 대부분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있는데요,

 

차 가격이 높은 만큼 당연한 것이겠죠?

 

 -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 운전자에게 종횡 방향을 안내

 

 - 사이드 어시스트 : 사각지대나 후방에서 차량의 근접을 사이드 미러에 경고

 

 - 교차로 보조 시스템 : 차량 앞의 교차로 트래픽을 인식하여 차량 충돌 가능성을 경고

 

 -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 360도 카메라 / 프리센스 360가 탑재되어 전/후방 주차 보조,

 

쉬운 주차를 도와줍니다.

 

 

오늘은 제가 본 전기차 중 가장 눈길이 가는 아우디 RS e트론 GT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아우디 RS e트론 GT 이외에도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프리미엄,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도 현재 출시되어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전기차에 대한 재원 및 가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해왔었는데요, 이미 출시된 차들이지만 혹시 전기차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들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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