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속 3D 프린팅] 블랙팬서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KM입니다 !

어제 스파이더맨에 이어서 오늘은 블랙팬서 입니다.

스파이더맨 처럼 상반신만 있는게 아니라 전신이 다 출력되는 모델입니다.

 

 

세워두면 이렇게 되어 있는데 사람들이 출력을 하는 것을 보면 눕혀서 서포트를 최소화 하는 것 같아서

저도 서포트를 최대한 줄이고 떼어내기 쉽도록 배치 후 출력을 해보았습니다.

 

 

70도로 모델을 회전 시켜서 서포터를 생성 시켰고,

스파이더맨을 출력할 때도 깔끔하게 서포터가 떨어졌기에 별 걱정없이 출력을 진행했습니다.

 

 

생각보다 거미줄이 많이 생기기도 했고, 막상 어마어마한 서포트를 보니

이게 잘 떨어질까..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잘 떨어지더라구요 ㅎㅎ

 

 

서포트를 떼어낸 사진입니다 ~

 

손, 가슴, 얼굴도 이쁘게 출력이 된 것 같네요!

 

 

그래도 바닥면에 배치 했던 등, 머리 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스파이더맨을 출력할 때는 하단에 별로 중요하지 않은 부분에 서포트가 있어서 크게 티가 안난건지

아니면 색깔에 따른 차이인 건지 참.. 조금 아쉽네요 ~

 

제가 출력한 서포트 조건은 이렇습니다.

 

검은색 필라멘트로 하나 더 출력을 해보고 조건을 바꿔야 겠네요 ㅎㅎ

 

 

그래도 뭐 ~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