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작 1호 CNC 제작기] 시작 #3

 

 

안녕하세요.

KM입니다.

우선은 H/W 설계는 끝냈고,

S/W에 대해 이제 공부를 시작 했는데...

이쪽으로는 맨땅에 해딩중이라 어렵기만 하네요ㅠ

일단은 모터/스핀들 등 가공/컨트롤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이것 저것 확인 해봤는데,

거의 모든 부품이 해외구매라서 미리 구매를 해야 할것같단느 느낌이 들어서

맞는지도 모르고 일단 구매를 했습니다. (선구매 후 파악하기)

다음달 한국에 들어가기전에 도착이 되어 있어야하니까요 ㅎㅎ

배송까지 약 3~4주 소요 예정

1. 스핀들 관련 부품

 

 

2. GRBL 호환 CNC 컨트롤러 / 스탭모터

 

무작정 스핀들만 검색해서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필요한게 많네요.

스핀들을 구매하고, GRBL을 공부하면서 CNC 컨트롤러 / 스탭모터도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를 하다보니까 굳이 스핀들에 있는 보드는 필요가 없어보이기도 하고 ㅎㅎ

아직 어렵네요.

 

자작 CNC 제작하신분들 블로그 글이나

따로 유튜브 영상도 많이 보면서 차근차근 공부해봅시다!

 

2019. 06. 22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