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작 1호 CNC 제작기] 시작 #1

 

 

안녕하세요. KM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또 글을 쓰네요.

작년 12월에 중국에 출장와서 아직까지 광저우에 있는중인데

일상이라도 올리려고 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글하나 못올렸네요 ㅠ

담당중인 1차 프로젝트도 얼추 마무리되고 2차가 시작되기전에

잠깐 시간이 나서 여기에 무엇을 해볼까 ~ 생각중에

3D프린터기도 없고.. 장비도 없고.. 공구도 없고..

할 수 있는건 설계 밖에 없더라구요 ㅠ

3D프린터를 취미로 시작하고 자작 CNC를 알게되면서 꼭 한번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한국 들어가기 전에 설계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두달에 한번씩 한국에 들어가니까.. 아직 한달정도 시간이 남았네요 ㅎㅎ

인터넷을 보니까 취미용 CNC가 많이 나와있어서 여러대 참고해서 그렸습니다.

사는거 보다 만드는게 돈이 더 들어갈것 같긴한데 .. 공부도 할겸 시작합니다 ~

현재는 기본적인 부품을 다 그렸고, 수정작업이 3차까지 진행되었습니다.

 

< 설계 부품 목록 >

 

설계는 인벤터로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조립된 모습

 

< 3차 설계 전체 >
< 정면 >

 

< 측면 >

 

3D 프린터만 있으면 부품을 뽑아보면서 수정을 진행할 수 있어 좋을 텐데..

지금은 상상으로만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ㅠ

최대한 출력시간을 줄이고 튼튼하게 만들려면 고민을 많이 해봐야겠네요 ~

설계가 얼추 진행되서 이제 소프트웨어 쪽으로도 조금씩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

진행이 되는게 있으면 중간중간 포스팅 할게요!

 

2019. 06. 16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