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자동차가 10년만에 무스펙, 나이, 자격 제한이 없이 생산직 채용 공고를 발표하면서 일반 사기업은 물론이고 공기업 또는 공무원으로 재직중인 직장인들 까지 들썩이며 전국민 오디션이라는 별칭까지 생겨났습니다.

 

 서류 접수가 시작된 3월 2일 부터 며칠간 현대자동차 채용사이트에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순번에 따라 몇 시간씩 기다리기도 했는데요, 오늘 3월 12일 서류 마감일이 다가왔습니다. 마감 당일인 오늘 사이트는 생각보다 한산했는데요, 서버 폭주를 겪은 지원자 대부분이 지원을 미리 마감한 것으로 판단이됩니다. 지난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의 경우 무려 50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하지만 이번 현대자동차는 지원 자격 제한이 없기 때문에 단순히 경쟁률만 본다면 기아자동차 생산직의 경쟁률을 가뿐히 뛰어 넘을 듯 합니다.

 현대 자동차 생산직에 지원을 하실 계획이었지만 아직 지원하지 않은 분들은 아래 현대자동차 채용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상세 내용은?

 

 아마 현대자동차 생산직에 관심이 있는분들이라면 이미 채용 상세 내용을 알고 계실텐데요, 많은 사람들이 쉽게 현대자동차 생산직이라고 명칭하지만 현대자동차에서는 공식적으로 생산직이 아닌 기술직,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라는 공식 명칭으로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직접 현장 생산 공정에 투입되는 직접생산부문과 생산 및 설비, 품질을 관리하는 간접생산부문 크게 2가지 직무로 나눠져있지만 지원서에는 따로 선택을 하는 부분은 없고 합격 후 교육 과정에서 나눠질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했으며, 남자의 경우 지원서 접수 마감일까지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되신분이라고 한 것으로 보아 사실상 고졸 채용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더 상세한 지원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티을 참고해주세요.

 

 

 

 현대자동차 서류 발표일 및 향후 일정?

 

 현대자동차 생산직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지원서는 접수했고, 이제 궁금한 것이 향후 일정이겠죠?

많은 기사 내용에 따르면 이번 기술직 서류 합격자 발표는 3월 말로 예정되어있고, 면접은 2개 차수로 나눠서 진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차수는 4월부터 6웣초, 2차수는 5월부터 6월말까지 1차면접, 인적성 검사, 2차 면접, 신체 검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7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되고 입사 교육을 거쳐 9월에서 10월 중 현장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생산직(기술직) 서류 마감일부터 향후 일정에 대한 포스팅을 전달드렸습니다. 이번 채용 경쟁률이 얼마나 될지 정말 궁금한데요, 추후 계속해서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관련 내용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