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소 카메라&스마트폰 4단 삼각대 리뷰

 

 

안녕하세요. KM입니다!

 

오늘 다이소에 들렀다가 가성비가 좋을 것 같은 제품을 하나 찾아서 한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다이소 카메라&스마트폰 4단 삼각대입니다.

 

현재 저는 따로 삼각대는 없고, 

 

<사진 출처 : 요이치 공식 판매 사이트>

이 요이치 셀카봉을 사용해서 삼각대와 겸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요이치 셀카봉은 삼각대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길이가 짧아서 영상을 촬영할 때 불편함을 

 

느끼던 찰나에 다이소에서 가격이 저렴한 삼각대를 보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다이소 삼각대는 이렇게 포장이 되어있고, 4단 삼각대인데 가격은 고작 5,000원입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우선 실제 제품을 꺼내보기 전에 박스에 쓰인 설명을 한번 볼까요?

 

접이식 4단으로 되어 있고,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는 마운트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가볍고 튼튼한 소재인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 있다고 하네요.

 

삼각대에서 가장 중요한 게 높이인데요, 

 

다리를 접어놓았을 때는 높이가 약 37cm이고, 다리를 4단 모두를 펼쳤을 때 높이는 

 

최대 약 105cm 정도로 책상에서 영상을 많이 찍는 저에겐 높이는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삼각대에 구성되어 있어야 할 기능들은 들어가 있고,

 

수평계가 달려있어서 수평을 잡아준다고 하는데 각도를 조절하면 되기 때문에 이 기능은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리는 4단까지 펼쳐지고 중심 지지대가 있어 아직 펼쳐보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강도를 유지해 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4단 다리 높이 이외에 추가로 상단 높이 조절 나사가 있어서 추가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는 마운트가 있어서 쉽게 카메라를 거치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실제 제품을 한번 꺼내봅시다!

 

구성품은 삼각대와 휴대폰 거치용 마운트 이렇게 2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고,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들어봤을 때 무게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다리를 펼치지 않은 상태에서 바닥에 한번 세워봤는데

 

길이가 짧기도 하고 가운데 3개의 지지대가 다리를 받쳐주고 있어서 튼튼하게 세울 수 있습니다.

 

박스에 설명이 되어있던 것처럼 수평계가 설치되어 있고, 카메라를 고정시키는 나사 바닥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부착돼 있는걸로 봐서 가격 대비 신경을 조~금 쓴 듯하네요.

 

다리를 2단 정도 높이고, 휴대폰 거치용 마운트를 조립합니다.

 

마운트에 나사산이 나 있는데 이 부분을 삼각대 몸체 나사부에 돌려서 고정을 시켜주면 끝입니다.

 

 

설명이 빠진 부분이 있는데 해당 나사는 1/4 사이즈로 별로 플레이트 없이 카메라를 고정시켜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가지고 있던 아이폰 SE를 거치대에 고정을 해봤습니다.

 

다른 건 필요 없고 상단에 있는 검은 손잡이를 당기면 거치대가 늘어나는데 그 사이로 휴대폰을 넣고

 

손잡이를 다시 놓으면 휴대폰이 고정이 됩니다.

 

 

휴대폰 거치대의 최대 높이는 85cm로 갤럭시 노트부터 아이폰 7 플러스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한 휴대폰은 모두 손쉽게 거치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삼각대의 다리 4단을 모두 펼치고, 추가로 있는 상단 높이 조절 나사를 풀어서 

 

높이를 최대한 올려서 세워 봤습니다.

 

혹시 몰라서 가지고 있는 줄자로 높이를 측정해 봤는데

 

설명에 적힌 것과 동일하게 최대 높이는 약 105cm로 휴대폰 거치대까지 포함하면

 

높이는 약 110cm 정도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정도 높이면 삼각대로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저는 가격 대비 다이소 삼각대가 만족스럽지만 아쉬운 점을 하나 꼽으라면 

 

알루미늄으로 가볍게 만든 것은 좋지만 삼각대가 너무 가벼워서 야외에서 촬영을 할 경우

 

바람이 세게 불거나 주변에 진동이 있을 경우에는 지지대 때문에 삼각대가 넘어지지는 않겠지만

 

다소 흔들림이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을 다이소 카메라&휴대폰 4단 삼각대를 리뷰해 봤습니다.

 

삼각대가 가벼워서 최대 높이로 올렸을 때 약간 불안한 감이 있지만 

 

5,000원에 이 정도 퀄리티면 저는 만족스러운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야외에서도 사용을 하겠지만 특히 저처럼 실내에서 작업하는 모습을 찍기에는 

 

저렴하고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