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 값 상승 이유

 

 

안녕하세요. KM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월급을 받으면 늘 예금과 적금만 이용해서 목돈을 만들어왔습니다.

 

최근 "투자"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투자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주식을 할 정도의 충분한 자금과 지식이 없는 저는 올해 초 부터 

 

투자라 고하기엔 민망할 정도로 한 달에 한 번씩 소량의 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안전자산으로 알려진 두가지가 바로 금과 달러인데요,

 

근데 요즘 금값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최근 금값이 또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불과 일주일전에 금값이 그람(g) 당 64,000원에 육박해서 

 

일시적인 현상인가... 이번달은 조금 더 기다렸다가 조금 내리면 사자고 생각을 했었는데

 

오늘 확인한 금값은 그람(g)당 66,000원에 가까워졌네요.

 

 

제가 거래하고 있는 NH투자증권 QV로 들어가 봤습니다.

 

 

[기타시장] - [금현물 현재가]로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4/10 기준 금값인데 정말 많이 오르긴 많이 올랐습니다.

 

요즘 가격 추이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차트]로 들어갑니다.

 

정말 들쭉날쭉이네요 ㅎㅎ 

 

3/17에 그람(g)당 59,350원이 었던 금값이 거의 한 달 새 쭉쭉 올라서 약 10% 65,340원을 넘어갑니다.

 

아마 금값이 이렇게 오르는 이유는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안전자산인 금을 선호하기 때문일텐데요.

 

그리고 결정적인 것은 최근 코로나가 심각한 미국에서 양적 완화 정책을 펼치면서 

 

달러화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달러보다 금으로 투자가 몰리면서

 

최근 금값이 많이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금 투자를 단타성이 아니라 장기간 투자의 목적으로 시작을 했고,

 

금값이 오르던 떨어지던 꾸준히 투자를 하겠다는 마인드였는데 

 

최근 금값 변동이 심해 잠시 망설였는데 결국 최고가를 기록했네요 ㅠ

 

장기 투자가 목적인 만큼 현재 상황에 신경 쓰지 말고 늘 했던 것처럼 

 

월요일에 시장이 열리면 바로 금을 사야겠어요 ~ 

 

KRX 금시장(금 투자) 방법이 궁금하시면 NH투자증권으로 금 투자하는 방법을

 

포스팅한 글이 있는데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machine0825.tistory.com/66?category=852996

 

KRX 금시장 (금통장/금현물/금테크/금시세/NH투자증권/QV)

KRX 금시장 (금통장/금현물/금테크/금시세/NH투자증권/QV) 안녕하세요. KM입니다! 이전부터 재테크에 관심은 있었는데 주식은 무섭고, 다른 투자는 목돈이 많이 들기도 하고, 저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는 도..

machine0825.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