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속 3D 프린팅] 스파이더맨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KM입니다!

하.. 요즘 리쏘페인을 완성해 보겠다고

엄청난 시간을 들여서 리쏘페인 제작 테스트를 했는데도

아직 제 성에는 안 차네요 ㅠ 얼마나 더 해야 제 마음에 들 정도로 깔끔해질까요? ㅎㅎ

리쏘페인만 붙잡고 있다가 스트레스만 받을 거 같아서 ~

서포트 테스트도 할 겸~ 좋아하는 영화 캐릭터를 다시 출력해봤습니다 ~

 

이번에 출력해본 캐릭터는 스파이더맨!

마침 프린터기 중 한대에 빨간색 필라멘트가 끼워져 있어서 스파이더맨을

출력해봤습니다!

 

 

가슴까지 모델링 되어있었고 밑에 받침은 따로 있어서 서포트를 세우고 출력을 했습니다!

오버행 테스트를 했을 때 처지지 않고 깔끔하게 출력되는 각도가 60도 정도

되었기 때문에 오버행 60도에 서포트도 세부적으로 세팅을 해서 출력을 진행했습니다.

 

 

내부 채움은 30%에 약 6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과연 서포트가 잘 떨어졌을까요?

 

 

요즘 통 ~ 일반 프린팅은 안 하고 있던 터라 약간 불안하긴 했는데 깔끔하게 떨어졌습니다!

 

 

하부 받침은 검은색으로 출력을 했고요 ~

 

 

이쁘게 출력이 되었습니다 ~

제가 미적감각이 있어서 색칠을 잘할 수 있으면 좋으려만...

아직 ~ 자신이 없어서 요기까지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리쏘페인에만 시간을 투자를 해서 3D 프린팅의 즐거움을 살짝 잊어가고 있었는데 ㅠ

이렇게 좋아하는 것을 출력하는 것도 재밌고, 이쁘게 나와서 더 ~ 기분이 좋네요 ~

여기에 탄력을 받아서 지금 프린터기 두 대에는

각각 블랙팬서와 ~ 3D 프린트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뽑아본다는

터미네이터의 T-800 출력을 시작했습니다 ~ !

 

 

T-800은 본 사이즈로 하면 4일이라는 시간이 걸려서 크기를 80%로 축소했네요 ㅎㅎ

저 두 가지도 깔끔하게 출력이 되면 다시 기분 좋게 리쏘페인 테스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

 

두 가지도 출력이 완료되면 결과와 ~ 큐라 세팅 값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