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리캔버스로 쉽게 상세페이지  제작하기 

 

 

안녕하세요. KM입니다!

 

요즘 직장인들의 가장 큰 관심은 바로 파이프라인 만들기죠?

 

저도 요즘 파이프라인를 다양하게 구축을 하려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

 

제가 만들려고 하는 파이프라인 중 최근 가장 관심있는 있는 부분이 바로 스마트 스토어로

 

직접 만든 제품이나 도매로 떼어온 제품을 판매하는 것인데요.

 

스마트 스토어에서 도매로 제품을 판매를 하게 되면 제품을 만든 업체에서 

 

제작해준 상세페이지를 이용해서 판매를 하면 되지만,

 

제가 만든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잘 소개할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를 제작해야 합니다.

 

 

근데 문제는 저처럼 디자인 쪽으로 재능이 없고, 더 나아가서 사진이나 상세페이지를 편집하는

 

포토샵처럼 디자인 툴을 전혀 다루지 못하는 사람들은 포기를 하거나 

 

전문가에게 돈을 주고 의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이렇게 판매하려고 하는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전문가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해당 물건이 잘 팔리면 다행이지만,

 

잘 팔리는 물건을 찾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판매를 해야 하는데 

 

그때마다 상세페이지를 전문가에게 제작 의뢰를 하게 되면 비용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이렇게 상세페이지뿐 아니라 로고, 썸네일, 카드 뉴스 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가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이 사이트는 바로 "미리 캔버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일단 아래 링크로 한번 들어가 보시죠.

 

www.miricanvas.com/

 

홈 -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이렇게 메인 화면에만 들어가도 솔깃한 문구들이 있습니다.

 

"글자만 입력하세요. 디자인은 미리캔버스가 해드립니다!"

 

프리젠테이션 / 유튜브 썸네일 / 채널아트 / 상세페이지 / 카드뉴스 등등 메인 화면에만 보이는 디자인 양식만 해도 

 

상당합니다! 거기에 저작권도 없고 다 되어 있는 디자인에 글자만 적으면 만들 수 있다니!

 

 

 

미리캔버스에서는 어떤 것들을 만들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홈페이지 상단에 [템플릿]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조금 전에 말씀드린 상세페이지, 썸네일부터 시작해서 명함, 배너 심지어 현수막까지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에 캡처되어 있는 것들은 정말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일단 저는 상세페이지 제작이 목적이기 때문에 상세페이지를 한번 제작해볼게요.

 

먼저 상세페이지 제작을 선택하셔서 들어오시면 푸드/뷰티/패션 등등 컨샙별로 당양한 탬플릿 양식이 나옵니다.

 

거기에 상세페이지를 선택하시면 모든 탬플릿이 자동으로 860px X 1100px에 맞춰서 모두 제작이 되어 있어 따로 

 

크기를 조절할 필요도 없습니다.

 

 

저는 액자 관련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예정이기 때문에 상세페이지 가구 쪽 템플릿을 찾았습니다.

 

템플릿이라고 해서 그냥 빈칸이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 예시로 온전한 상세페이지가 

 

제작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분위기와 컨샙을 확인할 수 있고, 

 

여기에 제가 어떻게 바꿔야 될지 방향성도 잡기가 쉽습니다. 

 

저같이 디자인에 감각이 없는 분들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이네요!

이렇게 상세페이지 템플릿에 글이나 사진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편집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고, 단순히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글을 수정하고,사진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글자/사진을 삭제하고 글자 크기나 글자체도 바꿀 수 있지만 

 

되도록 양식을 크게 변경하지 않고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과 소개글을 이용해서 바꾸는 게 

 

훨씬 깔끔하고 좋습니다.

 

그렇게 예쁘지는 않지만 제가 어떻게 바꿨는지 한번 보여드릴게요!

좌측이 기존 양식이고 우측이 제가 변경한 양식입니다.

 

글자와 사진만 바꿔서 쉽게 만들었지만 그럴듯한 상세페이지가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동일한 페이지를 추가해서 나만의 상세페이지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세페이지 편집이 끝나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파일 저장 형식을 선택할 수 있고, 페이지를 각각 저장을 할지 아니면 한 장의 이미지로 만들지 

 

선택을 하시고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면 상세페이지 제작이 완료가 됩니다.

 

현재 저는 미리캔버스에서 상세페이지도 만들고 저만의 간단한 로고도 만들고 있는데요,

 

미리캔버스에 명함 양식도 있던데 나중에 제가 하고 있는 일이 잘 된다면

 

여기서 명함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활용도가 정말 높은 미리캔버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디자인에 감각이 있으시거나 포토샵과 같은 디자인 툴을 잘 다루시는 분들은 

 

더 멋지게 이런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겠지만 디자인과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을 잘하시더라도 어떤 양식이 있는지 한번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도 있고요.

 

포스팅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상세페이지 외에도 정말 다양한 양식이 있으니 

 

전문가에게 맡기기 전에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