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NET-A8] 부품 출력 ANET-A8 큐라(CURA) 조건

 

 

이전 글들을 보신분들은 아실테지만

내가 기존에 사용했던 설정 및 조건에서 큰 부품을 출력하는 것에는 별 문제가 없었다.

그런데 작은 부품을 출력하면서 나의 큰 ~ 부족함을 느끼고,

일단 AM8 업그레이드를 중단하고 많은 테스트를 진행했다.

다른 분들이 올려놓은 설정값들도 많았지만,

역시 내 프린터에 최적의 값은 내가 공부하면서 직접 출력해보고 찾는게 최고 인듯 하다.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AM8로 업그레이드를 다시 진행할수 있을 정도의 품질은 되는것 같아서

다시 진행해보고자 한다.

일단 출력 결과물은 다음과 같다.

 

진짜 지금까지 출력했던 것 중에 역대급으로 잘나온듯 하다.

이전과 비교 사진을 보면 확연히 차이가 난다 !

 

그리고 가장 궁굼해하실 Cura 출력조건은 다음과 같다.

 

현재 보고 계신 설정이 해당 부품을 출력하면서 사용한 설정값이다.

 

이제 다른 제품들을 뽑을 때 여기서 바꾸는 값은 채우기 밀도와 속도 정도가 될 듯하다.

(보통 채우기는 20~30% 사용하는데 AM8 부품은 볼트 체결을 위해 어느정도 힘이 있어야 하기에

채우기를 60%로 설정하였다)

뭐 ... 출력을 잘하시는 전문가들의 출력물을 보면 아직 멀었다는 생각은 한다.

하지만 내 스스로 AM8 업그레이드를 위한 부품은 이 정도 품질만 되어도 충분할거라 생각해서 ~

다시 시작해보려고 한다. (지금도 다른 부품 출력중 !)

현재 프린터 상태로 이정도 출력을하고, AM8로 업그레이드하면

더 좋은 품질을 보여줄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도 생긴다 !

​2018. 03. 31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