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NET-A8] BuildTak(빌드텍) 안착시트 교체 #2

 

 

◀ 안착시트 교체 관련 이전글

machine0825.tistory.com/11?category=850476

 

[ANET-A8] BuildTak(빌드텍) 안착시트 교체 #1

[ANET-A8] BuildTak(빌드텍) 안착시트 교체 #1 3D 프린터 관련 글이나 영상들을 보면 ​ 바닥 안착에 대한 고민이 상당히 많은 것 같다. ​ 나 역시 이 문제로 인해서 고생을 하고 있고, ​ 문제는 계~

machine0825.tistory.com

 

안착 문제와 출력 품질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 히팅 베드에 마스킹 테이프에서 BuildTAK을 붙였다!

 

일단 바닥에 어떻게 안착되었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 BuildTak 교체 후 베드 안착 영상 >

출력 완료 후 Brim 제거 과정에서 완벽히 제거되지 않아 지저분해 보이기도 해서

Brim을 없애고 Skirt만 두 바퀴 돌려서 필라멘트의 압출을 확인하고

바로 출력물을 출력하기 시작하는 것으로 설정을 변경했다.

영상에서 보는 것과 같이 첫 바퀴에서도 뜨는 것 없이 안착은 정말 만족스럽다.

아래 영상은 출력 중반부 영상인데 흐트러짐 없이 출력 중이다!

 

 

출력을 완료한 모습이다.

내 기준으로는 정말! 깔끔하고 만족스러웠던 것 같다.

 

이제 바닥에서 떼어내보기로.................. 했는데........................................

 

살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문대로 안착이 장난아니다... 안 떨어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인 결과 내가 그저 힘으로만 떼려고 했던 것 같다 ....

그리고 !!! 히팅베드의 온도는 절대... 올리지말자.... 진짜 안떨어진다.....

(마스킹테이브 사용때는 히팅배드 70도로 올려서 사용)

다시 출력을 진행...

이번에는

 

 

이런 식으로 칼을 이용해서 천천히 하면 의외로 쉽게 떨어졌다!

안착이 고민하시다면 BuildTAK 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2018. 03. 31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