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은?

 

안녕하세요. KM입니다!

 

다들 노래를 듣거나 다운받으실 때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시나요?

 

저는 매월 멜론에서 이용권 유료결제 통해 노래를 듣고 있는데요,

 

요즘은 노트북을 사용할 때 주로 유튜브로 노래를 듣고,

 

운전 할 때를 제외하면 멜론을 거의 이용하지 않는 것 같아서

 

최근 멜론 유료 이용권을 해지했습니다.

 

멜론 사이트를 보면 이용권을 사용/결제하는 것은 눈에 잘 띄게 되어있는데

 

해지하는 방법은 잘 보이지 않아서 한참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멜론 유료 이용권을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할게요!

 

 

뮤직플레이어 멜론

 

 

먼저 아래 멜론 사이트로 들어가 봅시다!

 

www.melon.com/

 

Melon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멜론 사이트는 최신 앨범부터

 

 

 

 

사람들이 많이 듣는 노래를 일간 / 주간 / 월간 그리고 시대 별로 

 

리스트화 시켜주기 때문에 노래를 찾아 듣기 편하고,

 

 

 

특히 저는 멜론DJ라는 메뉴에 들어가면 개인의 컨셉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해두기 때문에 굳이 내가 노래를 찾아 리스트를 만들필요가 없고,

 

매일 다양한 사람들의 플레이리스트 노래를 들으면서 새로운 노래들을 

 

알 수가 있어서 좋았었는데요,

 

하지만 요즘 유튜브도 주제만 검색을 하면 노래를 플레이리스트화 해놓은

 

영상들이 많아서 굳이 돈을 내가며 사용해야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멜론 이용권을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은?

 

 

보통 멜론 이용권을 이용할 때 매월 자동 결제를 설정해두면 

 

이용권의 가격이 할인 때문에 자동 결제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자동 결제가 설정된 멜론 이용권을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멜론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하면 현재 제가 사용중인 이용권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당연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은 눈에 엄청나게 띄는데

 

해지하는 곳에 들어가려고 하면 엄청 작게 적혀있어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한참을 헤맬 수도 있어요.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마이뮤직]으로 이동해주세요.

 

마이뮤직에 들어가도 멜론 이용권 해지를 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이지 않는데

 

중간쯤에 보면 [멜론 이용내역]이란 곳으로 들어갑니다.

 

저도 매월 결제가 되는 거라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벌써 일년 반이나 사용하고 있었네요.

 

이제 해당 화면 상단에 [이용권 해지신청]으로 이동해주세요.

 

한 번더... 로그인을 시키고...

 

굳이 또 해지 신청 버튼을 누르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끝이냐?

 

화면 한가득 멜론 이용권을 해지하면 불이익에 대해 설명해두고,

 

해지하는 버튼은 눈에 띄지도 않게 작게 적어놨습니다.

 

[해택 포기할래요] 버튼을 누르면

 

[해지 신청] 버튼을 누르라고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버튼을 누르면 이용권 해지가 완료됩니다.

 

저는 매월 28일에 이용권을 결제하기 때문에 

 

남은 기간 이용하고 있던 이용권이 유지가 되고 자동 결제일에

 

이용권 해지가 됩니다.

 

만약 이용권 해지를 취소하고 싶으시면

 

[마이뮤직] 상단에서 [이용권 해지신청 취소]를 눌러주시면

 

이용권 해지가 취소되고, 다시 매월 결제가 진행되고

 

기존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멜론 음악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해지하는 버튼을 꽁꽁 숨겨놨기 때문에 처음 해지하시는 분들은 찾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만약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해지를 진행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