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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알아야 할 용어

 

안녕하세요. KM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알아야 할 용어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으신 분들은 하루에도 몇 번씩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수익이 발생 여부를 수시로 확인을 하시고 계시죠?

 

저도 수익은 크게 발생하고 있지는 않지만 하루에도 몇 번씩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얼마나 수익이 발생하는지 확인을 하고 있는데요.

 

 

일단 처음 들어가시면 페이지 RPM, CPC, CTR 등등 다양한 단어들을 볼 수 있는데

 

이 단어들이 무엇을 뜻하는지 아셔야 추후 분석이 가능합니다! 하나씩 알아볼까요?

 

1. CPC (Cost Per Click)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쉽게 말해서 광고 클릭당 단가를 뜻합니다.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키워드 광고의 일종으로 광고 비용은 배너나 링크의 노출 횟수에 상관없이 클릭을 했을 때만 

 

발생하게 됩니다.  

 

2. CPM (Cost Per Mille)

CPM은 Cost Per Mille의 약자로 1,000회 광고를 노출시키는 데 사용된 비용을 뜻합니다.

 

계산 방법은 광고 단가 / 광고 노출 횟수 X 1,000으로 

 

쉽게 말해서 1,000회 노출 당 지불하는 광고 비용으로 중복 접속을 제외하고 측정합니다.

 

3. CTR ( Click Through Ratio)

CTR은 Click Through Ratio의 약자로 인터넷상에서 배너 하나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를 뜻합니다.

 

쉽게 말해 클릭률이라고 하고, 클릭률은 광고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지표로 사용이 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배너가 백번 노출됐을 때 3번 클릭되면 CTR은 3%가 되는데, 일반적으로 

 

1~1.5%가 광고를 할 만한 수치라고 판단을 합니다.

 

 

4.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웹사이트의 특정 웹페이지에 이용자가 접속하여 페이지의 내용이 브라우저에 나타날 때,

 

그 1회의 접속을 1 페이지뷰라 정의를 합니다. 

 

페이지뷰는 해당 웹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하는가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척도이지만

 

중복 접속도 포함하기 때문에 허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페이지뷰 1,000명 당 발생하는 수익을 의미하고,

 

페이지 RPM은 예상수입 / 페이지 조회수 X 1,000으로 계산을 합니다.

 

만약 특정 페이지를 30번 조회했을 때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해당 페이지 RPM은 5달러가 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오늘은 정말 기본적인 애드센스에 사용되는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수익은 정말 적지만 광고 배치나 링크 등을 바꿔가면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냥 자동 광고로 하는 것이 수익이 좋다 또 다른 사람들은 특정 부분에 수동으로 광고를 넣는 것이 좋다,

 

자주 바꾸면 수익이 줄어든다 등 다양한 의견들이 있는데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추후 데이터가 수집되고 정리가되면 제 블로그 광고에 대해 한번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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